최근 부산보청기 센터에서 상담하셨던 한 고객님의 사례를 공유해드립니다.
부산보청기 고객님께서는 귓 속에 지속적인 이명으로 인해 불편함을 가지셨고, 그로 인해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셨다고 해요.
병원의 권유로 이명 치료를 위해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리가 윙윙 울리는 증상으로 불편함을 느끼셨고, 소음이 많은 장소에서는 청취에 어려움을 느끼셨다고 해요.
불편함을 느끼던 중 새로운 부산보청기를 상담해보고자 센터에 방문하셨다고 합니다.
부산보청기 고객님의 청력검사를 진행해보니 양측 모두 약 40dB수준의 청력 손실이 있었지만 고음으로 갈수록 청력이 크게 떨어져 있는 청력이었어요.
이와 같은 청력을 가지고 계시다면 떨어진 고음으로 인해 자음을 정확하게 듣기 힘들고, 말소리 이해도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실제로 친구들과의 모임에서는 상대방 말을 약 50%정도만 알아들을 수 있다고 호소하셨습니다.
이에 기존 귓속형 타입에서 오픈형 인텐트 1으로 제품을 교체했습니다.
인텐트는 DNN2.0이 탑재되어 복잡한 환경에서도 말소리와 잡음을 정밀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기능이 자동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조작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죠.
제품 교체 후 부산보청기 고객님은 소리가 웅웅 울리는 증상이 저하되었고, 사람 많은 식당이나 모임 자리에서도 이전보다 훨씬 선명해졌다고 말씀하셨어요.
특히, 말소리 크기는 그대로이나 주변 소음이 감소하였고, 말소리가 좀 더 또렷하게 개선되어 대화 이해도가 약 80%까지 향상되었다고 하셨어요.
부산보청기 고객님의 사례처럼 오티콘보청기는 주파수 범위가 넓고 기능이 복잡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피팅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번 사례처럼 귓속형에서 오픈형 타입으로 변경하고 인텐트 1의 고도화된 인공지능 기능을 적용했을 때 부산보청기 고객님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